학창 시절 수업시간에 영어를 배웠어도 미국인들과 똑같이 영어로 제대로 말하기 힘들고 글을 읽다 보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없는 문장이 종종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영어 말고도 다양한 외국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무슨 번역기를 이용해도 결과는 비슷하겠지만 심플한 것보다는 디테일한 번역 결과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번역기인 파파고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파파고 뜻
Papago란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의미하는데 여기서 앵무새는 사람이 말한 걸 따라하는 동물로 인공신경망을 이용해서 똑같이 번역해주겠다는 뜻입니다.
지금 기준으로 파파고는 한국어에서 프랑스어, 중국어(간체, 번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일본어, 힌디어, 포르투칼어 등 총 13개 언어로 옮길 수 있습니다.
파파고 앱 다운로드
iOS는 앱스토어를 열어주시고 Android는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중 한개를 실행한 다음 네이버 파파고를 검색하시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파파고 앱에는 번역할 내용을 직접 적는 것 말고도 직접 말해서 번역하는 음성과 대화, 사진에 있는 글자를 찍어서 변역하는 이미지와 학습카메라가 있습니다.
대화를 클릭해보면 위에는 한국어, 아래는 영어가 나오는데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고 단어나 문장을 말하면 자동으로 입력된 것을 바탕으로 번역되는 방식입니다.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네이버 웨일, 크롬 등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열은 다음에 네이버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검색 창 밑에 보이는 … 버튼을 누르세요.
전체서비스를 클릭하면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있는데 스크롤을 내려서 ㅍ-ㅎ 쪽을 찾아보시면 첫 번째에 파파고가 있으며 이것을 누르면 Papago로 이동하게 됩니다.
만약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크롬 웹 브라우저로 접속한 경우 오른쪽 상단에 있는 … 3개를 클릭하셔서 도구 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두 번째 항목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발견할 수 있는데 이것을 눌러주신 후 창이 열리면 아이콘에 쓸 이름을 지어주신 다음에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