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반려동물이 갑자기 아프기라도 한다면 마음이 안좋고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을 텐데 너무 늦은 시간이라면 문연곳이 없을까봐 걱정이 될 겁니다.
하지만 낮에만 오픈하지 않고 밤에도 진료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급하게 강아지나 고양이를 동물병원에 데려가야 한다면 아래 사이트를 활용해보기 바랍니다.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이란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운영하고있는 홈페이지로 현재 기르고있는 동물을 등록하거나 잃어버린 동물을 찾거나 입양할 수 있는 동물들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지방자치단체에서 인허가 받은 동물병원 리스트를 하루에 한번씩 자동연동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최신 동물병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근처 동물병원 찾는 방법 01
홈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정보제공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신 후 동물병원 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동물병원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겁니다.
그러고나서 시도와 시군구 옆에 있는 전체를 누르셔서 목록에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등 본인이 거주하고있는 지역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병원이름을 적으실 때는 인허가된 명칭과 24시를 같이 입력한 다음 조회 버튼을 눌러주셔야 되고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인허가받았다면 알파벳을 적어주세요.
내근처 동물병원 찾는 방법 02
그러면 결과에 해당 지역의 야간진료 동물병원 리스트가 표시되는데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현재 근무중인지 문의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엑셀 파일이 필요하다면 인허가번호 위에 있는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원하는 파일명을 적고 저장을 누르세요.
마무리
이렇게 동물보호 업무 전반 통합관리하는 홈페이지인 국가동물보호정보시스템을 통해서 우리동네에 있으면서 오늘 문여는 동물병원 찾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귀엽고 예쁜 야옹이나 멍멍이가 언제 아플지 알 수는 없지만 혹시라도 아프게 된다면 알려드린대로 방법대로 찾으셔서 빠르게 치료받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