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통 어플 설치 접속안됨 주식 시세 조회 앱 다운로드 오류

주식으로 돈 벌기 위해선 주가의 흐름이 어떤지 살펴보시고 추후에 상황이 어떻게 달라질지 예측하고 투자 성과를 측정하면서 장기 투자하는 게 바람직한데요.

종목이 거래되는 시장과 종합적인 상황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식시장 지표인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의 차이점에 대해 구별해야죠.


증권 거래소 시세 조회



코스피 코스닥 지수 계산법

🌠 코스피

한국 종합주가지수를 의미하는 KOSPI(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는 유가증권시장의 주가지수를 얘기하며 유가증권시장은 코스피시장으로 부르죠.

기준시점인 1980년 1월 4일의 시가총액을 100으로 두고 지금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있는 모든 종목의 시가총액을 나눠주면 KOSPI 지수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 코스닥

KOSDAQ(Korea Securities Dealers Automated Quotation)은 기술주 중심인 미국의 나스닥 시장과 비슷하게 만들어 놓은 우리나라의 또 다른 주식시장인데요.

기준시점인 1996년 7월 1의 시가총액을 1000(2004년 1월 26일에 상향됨)으로 두고 현재 KOSDAQ에 상장된 모든 종목의 시가총액을 나누면 지수가 나옵니다.

[여기서 잠깐]
코스닥 시장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기 힘든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들이
증시에서 사업 자금을 원만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상장 조건

🌠 코스피

KOSPI 시장에 종목이 등록되려면 300억원 이상의 자기자본이 있어야 되고 100만주 이상의 주식을 상장해야 하는 등 기준이 까다로운 편이라 문턱이 높습니다.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종목은 삼성전자, LG에너지솔루션, NAVER, 삼성전자우, LG화학, KB금융, POSCO홀딩스, 삼성바이오로직스, SK하이닉스 등이 있습니다.


🌠 코스닥

시가총액 90억원 이상, 자기자본 30억원 이상, 소액주주 500명 이상 등 기준이 KOSPI보다 높지 않으며 기술 성장 잠재력을 헤아린 다양한 조건이 갖춰져 있습니다.

현재 KOSDAQ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으로는 에코프로비엠, 셀트리온제약, 에스엠, 레인보우로보틱스, 알테오젠, 파마리서치, 리가켐바이오 등이 있습니다.



증시 시세 조회 어플 추천

증권통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 가능하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시세 조회뿐만 아니라 증권 관련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 및 코인 매매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 가끔 증권통 앱 접속이 안될 때가 있어서 곤란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증권통 앱 오류 해결방법

먹통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어플리케이션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에 이상이 있거나 네트워크 연결 불안정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껐다가 다시 켜서 앱을 제거하고 재설치를 하시거나 앱 설정에서 임시 파일을 삭제해주시고 그래도 안되시면 콜센터로 연락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증권통 어플 설치 접속안됨 주식 시세 조회 앱 다운로드 오류 해결하는 방법까지 살펴봤습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제휴 금융사를 보유중인 모바일 증권 플랫폼을 찾고있다면 증권통에서 제공하는 여러 차트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시세를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