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을 알아보기 전에 계란껍질, 파뿌리처럼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거나 부피가 크지 않은 물건은 종량제 쓰레기 봉투를 사서 담아야하죠.
하지만 크기가 작지 않은 오래된 가구나 고장난 가전제품을 버려야 하는 경우 종량제 봉투에 넣는 게 불가능하다 보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단순히 봉지에 들어가지 않는다고해서 재활용쓰레기장에 그냥 버리시면 안되고 무조건 지역에 맞는 폐기물스티커를 버릴 물건에 붙인 다음 배출하셔야 합니다.
만약 붙이지 않고 내놓으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내야 할 수 있으므로 폐기물 스티커 구입처에 방문해서 사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구입하기 바랍니다.
폐기물 스티커 파는곳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 관리사무소에 찾아가시면 되고 경비실이 없는 곳에서 사시는 분들은 가까운 마트 혹은 편의점에 방문해서 구매할 수도 있어요.
또 구청이나 동사무소(주민센터)에 찾아가는 방법도 있으나 영업시간이 정해져 있다 보니 방문할 시간이 되지 않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걸 추천합니다.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본인이 살고있는 지역의 시청 홈페이지 또는 구청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되는데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청에서 대형폐기물 신고하는법을 알아볼게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에 구민참여, 투명행정, 우리구소개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일텐데 그중에서 민원안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아보세요.
그러면 아래 다양한 항목이 표시될텐데 분야별민원쪽을 보시면 청소가 있으며 이것을 눌러주신 후 좌측에 보이는 메뉴에서 대형폐기물접수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영등포 통합예약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며 대형 폐기물 배출 정보를 적어주시고 수수료를 결제한 다음 신고필증을 출력해서 붙여주시면 되겠습니다.
폐기물 스티커 모바일 신청
그리고 빼기라는 배출서비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주신 다음 앱으로 수거 신청하고 예약번호만 붙여주시면 스티커를 출력하지 않고 간편하게 버릴 수 있어요.
또 대형폐기물 수거뿐만 아니라 무거워서 혼자 들고가기 어려운 가구나 가전을 분해, 이동, 배출까지 해주고 버리기 애매한 가구나 가전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