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이 NH농협금융 계열 증권사인 엔에이치투자증권과 나무증권과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데 나무(NAMUH)는 모바일 전문 회사로 수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반면에 NH투자증권은 수수료가 높은 대신에 많은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고 고객 서비스가 좋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게 제한되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죠.
NH투자증권 계좌개설방법
🍰 제휴은행
내국인 개인(본인)의 경우 신분증과 거래인감(서명)을 준비해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음과 같은 주변에 있는 제휴은행에 찾아가서 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광주은행, 새마을금고, 대구은행, 씨티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우체국,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수협, 농축협, 국민은행
🍰 영업점
월~금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지역별 NH투자증권 지점에 방문하시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 개인인지 법인인지에 따라 지참해야 하는 구비서류가 다릅니다.
개인(본인)이 방문 시 주민등록증과 거래인감(서명)이 필요하며 법인(대표자)는 사업자등록증 원본, 실명확인표,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거래인감, 주주명부가 필요합니다.
NH투자증권 고객센터 전화번호
만약 업무와 서비스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영업점에 방문하기 전에 고객지원센터 대표번호 1588-4000으로 연락하시면 상담원에게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전화로 문의해야 하는 경우에는 82-2-2078-3000번으로 전화를 걸면 되고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NH투자증권 온라인 고객센터
그리고 상담원 연결이 불가능한 시간에는 엔에이치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고객센터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쪽에 바로가기가 나타나는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주요 서비스에 3가지 항목이 보이는데 제안/문의를 클릭하면 개선사항이나 문의사항을 적어서 접수할 수 있으나 공동인증서 혹은 ID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주하는질문(FAQ)을 누르시면 퇴직연금(IRP), 연금저축, 세금신고대행서비스, 해외주식소수점, 오토락서비스, 로보어카운트 등과 관련된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