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나 예능을 찍는 장소로 알려지면서 해마다 한국 사람들은 물론이고 외국인을 포함하여 1,200만명 정도가 찾아오는 서울의 제1 관광명소가 어디인지 아시나요?
그곳은 바로 서울 중심부인 용산구에 있는 남산서울타워이며 무엇보다 이곳에서 서울 시내를 시원스럽게 내려다볼 수 있다 보니 많은 사람이 방문하려는 것 같은데요.
남산타워 주차 안내
① 주차장
N서울타워에 차 타고 가시는 분들의 경우 생태 환경 보호 목적으로 일반 자동차로 가는 길을 제한 하고 있기 때문에 남산타워 가까운 주차장에 차를 대야 하는데요.
남산서울타워 주변에는 국립극장주차장, 남산공원주차장, 남산케이블카주차장, 남산동공영주차장 이렇게 네 군데가 있습니다.
② 주차요금
남산동 주차장 이용 시 10분에 500원, 국립극장 주차장은 30분 초과 시 10분마다 500원, 남산공원 공영주차장은 5분에 150원,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5분에 330원입니다.
주차하시고 도보나 대중교통,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가야 하므로 단순히 요금만 고려하기보다는 어떻게 전망대까지 갈 지 생각해보시고 주차장을 선택하세요.
남산타워 버스 노선
동대입구역 6번으로 나와 장충동 정류장이나 충무로역 2번 출구로 나와 대한극장 앞 정류장에서 평일에는 01번 버스, 휴일에는 8001번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남산타워 걸어서 올라가기
✅ 서울역 10번 출구로 나오셔서 서울시교육청 산하 도서관인 남산도서관 앞 남측 순환로 입구에서 걸어가시면 남산서울타워까지 약 30분 정도 걸립니다.
✅ 동대입구역 6번 출구로 나오셔서 국립극장에서 도보로 이동할 경우 약 40분 정도 걸리고 오른쪽 계단 산책를 이용해 걸어오시면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회현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내 이름은 김삼순이라는 드라마를 통해서 알려진 계단길인 삼순이 계단을 이용해서 팔각정까지 걸어오면 약 40분 정도 걸립니다.
남산타워 케이블카 가는법
명동역 4번 출구로 나와서 남산오르미라는 에스컬레이터를 탄 다음에 케이블카 승장장에서 남산 케이블카에 탑승하시면 한번에 남산서울타워까지 갈 수 있습니다.
남산오르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케이블카를 이용할 경우 편도 기준 대인은 11,000원, 소인은 10,500원이며 왕복 기준 대인은 14,000원, 소인은 8,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