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전화 차단 선거 수신거부 방법

2024년 4월 10일 수요일에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선거를 앞두면서 핸드폰으로 총선 여론조사 전화가 반복적으로 걸려오는 경험을 하신 분이 많을 텐데요.

내 번호도 모르는데 문자가 올 수 있는 이유는 LG U+, SKT, KT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실제 연락처에서 가상번호로 바꾼 것을 업체에서 통신사로부터 제공받기 때문인데요.

선거 전화 거부


한두번은 그러려니 하겠지만 이게 반복되다보면 불편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어서 선거운동 전화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수신거부나 스팸신고를 해도 되겠지만 번호가 한두개가 아니고 바뀐 번호로 연락이 계속 오기 때문에 이용중인 통신사를 통해서 확실하게 차단하는 게 좋습니다.



통신사 여론조사 전화 거부방법

먼저 많은 분이 이용하고있는 우리나라 3대 통신사인 엘지유플러스, 케이티, SK텔레콤에서 간편하게 가상번호 제공 거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론조사 전화 오는 이유


✅ LG U+ : LG 유플러스의 경우 080-855-0016으로 연락하시면 음성메시지가 들리는데 1번을 눌러주시면 안심번호 제공 거부 처리가 완료됩니다.

✅ SKT : SK텔레콤의 경우 국번없이 1547로 전화를 건 다음 안내 멘트가 나오면 1번을 터치해주시고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앞 여섯자리를 눌러주세요.

✅ KT : 080-999-1390으로 전화를 걸기만 하면 케이티에서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업체에게 가상번호로 바꿔서 주는 걸 자동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 여론조사 전화 거부방법

그리고 케이티엠모바일(KT M Mobile), 에스케이세븐모바일(SK 7Mobile), 엘지헬로모바일(LG Hello Mobile) 등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에 가입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선거 전화를 피할 수 있는 알뜰폰 연락처가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3사 통신망 빌려쓰는 것이라서 현재 쓰고있는 통신사망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여론조사 전화 계속 옴


다만 위와 같은 방법은 영구적인 것은 아니고 정보 제공 유효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게 되면 다시 선거운동 문자나 전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통신사에서 안심번호를 제공한 게 아니라 여론조사업체에 개별적으로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에는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이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