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카운터에서 여행 관련 서류와 여권 혹은 신분증을 직원에게 보여주고 자리를 안내받는 과정을 체크인이라고 하는데 공항별로 마감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체크인 가능 시간 이후에 공항에 방문하게 된다면 체크인은 물론이고 탑승수속도 밟지 못하기 때문에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진그룹의 계열사이면서 저가 항공상인 진에어에서 항공편을 예약하셨거나 구매하실거라면 방문 전 국내선 및 국제선 체크인 시간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선 체크인 방법
① 공항 카운터
국내비행기의 경우 항공기 출발 30분전에 수속이 마감되기 때문에 출발하는 날 공항이 문을 여는 시간부터 비행기가 출발하기 30분 이내에 체크인해줘야 합니다.
출발 당일 공항에 한시간 전에 도착해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카운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취항지별로 국내선 카운터 위치를 미리 파악하는 게 좋습니다.
② 웹/모바일
출발 24시간 전부터 체크인 가능하며 체크인 후 탑승권을 출력하면 되는데 휄체어 이용객, 비상구 자리 신청객, 임산부, 만19세 미만인 경우 교환권이 발급됩니다.
교환권을 발급받으신 분은 공항 카운터에서 직원에게 탑승권 교환 요청하시면 되는데 반려동물 혹은 유아 동반 승객은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국제선 체크인 방법
① 공항 카운터
해외비행기를 타는 경우 출발하는날 공항이 오픈하는 시간부터 출발하기 50분 안에 체크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국내비행기를 타실 때보다 더 일찍 와야 합니다.
따라서 국제선 카운터 위치를 미리 파악하고 비행기가 출발하기 2시간 반 전(미주 노선은 3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서 탑승 수속을 여유롭게 밟으시기 바랍니다.
② 웹/모바일
출발하기 24시간 전부터 1시간 반 전까지 온라인으로 체크할 수 있으므로 공항에 늦을 거 같은 분들은 가는 중에 스마트폰으로 체크인을 서둘러서 하면 좋습니다.
국내에서 출발할때는 모두 가능하지만 해외에서 출발할 때는 태국, 일본, 홍콩, 대만에 한해서만 인터넷으로 체크인이 가능하며 그외 국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또 유아 혹은 반려동물과 같이 타는 고객, 임산부, 비상구 좌석 신청한 고객, 일부 제한된 국적을 갖고 있는 고객 등은 웹이나 모바일로 체크인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