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 유지가 힘들다 보니 더 나은 생활을 위해 리스크를 고려하지 않고 코인, 주식 등 조금 더 쉽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에 관심을 보이는 분이 많은데요.
그러나 투자는 적금과 다르게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투자할 경우 한순간에 내가 가진 걸 전부 잃을 수도 있죠.
따라서 무작정 리스크가 큰 코인시장이나 주식시장에 뛰어드는 것보다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예적금 상품을 판매하는 금융기관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게 좋겠죠.
보통 우체국은 우편물을 처리하는 곳으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우체국에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예금 금리를 비교해보면 좋을 텐데요.
현재 우체국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기본 금리가 2.95%인 예금 상품은 총 9가지가 있는데 이중에서 예금 금리가 높은 3가지만 골라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파트너든든 정기예금
회전주기 적용으로 탄력적인 목돈 운용을 할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우편 계약, 입출금통장 거래, 카드 사용 등 우대조건을 만족하면 최고금리는 4.05%입니다.
가입금액은 만원부터 가능하며 개인뿐만 아니라 법인, 개인사업자 상관없이 우체국 창구에 찾아가시거나 인터넷뱅킹 혹은 스마트뱅킹으로 방문 없이 가입 가능해요.
우체국 편리한 e정기예금
목돈을 편하게 쓸 수 있는 디지털 정기예금으로 재예치, 급여연동, 첫거래 등 우대조건 충족 시 최고금리는 4.15%이며 만기는 6~12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백만원부터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실명의 개인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상품이므로 통장은 따로 주지 않습니다.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종이통장을 발급하지 않고 친환경 활동과 기부에 참여할 경우 우대혜택을 누릴 수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비대면 가입 등 우대조건 충족 시 최고 이율은 4.25%예요.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며 실명의 개인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거나 우체국에서 종이통장 미발행 선택 시 통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자세한 상품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우체국 금융상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예금상품 메뉴를 클릭하면 상품별 상세 보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