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Hi-Pass)는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발생한 통행료를 적외선이나 주파수를 이용해 자동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하이패스 카드를 자동차 앞 유리 중앙 밑에 부착한 단말기에 꽂은 상태로 요금소를 통과하게 되면 납부해야 할 통행료가 알아서 기록되므로 아주 편할 것입니다.
업무상 짧은 거리를 자주 자동차로 이동해야 하는 회사원인 경우에는 평소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하이패스를 통해서 통행료가 지불된 횟수가 적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경비처리를 위해서 하이패스 영수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톨게이트 직원에게 직접 발급받을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출력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먼저 네이버로 들어오셔서 검색하는 곳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입력하시면 웹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으며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을 겁니다.
이중에서 사용내역 조회를 눌러주시면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라는 안내메시지가 뜨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개/외국인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할 거에요.
로그인 방법은 SNS 인증, 아이디, 공동인증서, 아이핀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비회원으로 이용은 불가능하지만 본인인증만 하면 꼭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대부분 있으실텐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클릭해서 팝업창이 뜨면 필수약관 전체동의에 체크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바로 로그인됩니다.
다시 메인페이지에서 사용내역 조회를 눌러보시면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만일 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을 안했다면 조회가 어렵습니다.
이런 분들은 마이페이지로 가셔서 내 하이패스 카드 및 보유카드 목록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서 등록해주셔야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열람 방법은 표로보기와 달력보기 2가지가 있는데 표로보기의 경우 먼저 카드회사와 카드번호를 선택해주시고 달력을 눌러서 조회할 날짜를 각각 선택해주세요.
개인의 경우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2개월이며 법인은 한달까지 조회 가능하고 오늘날짜를 기준으로 3년 전까지의 하이패스 이용내역 확인 가능합니다.
조회기준, 영수증 시간 표시, 도로 구분, 정렬조건을 각각 고르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건수와 금액이 나오며 전체 혹은 일부 선택하여 엑셀출력, 인쇄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