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가스레인지와 가스보일러를 쓰면 가스요금을 내야 하고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TV와 같은 가전제품은 사용할 경우 전기요금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전기요금의 경우 같은 가전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제품에 따라 소비전력이 각각 다르고 하루에 얼마나 사용했는 지에 따라 한달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도 달라집니다.
특히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에어컨을 계속 틀어야 하고 겨울에는 추위로 인해 몸을 따듯하게 만들기 위해 히터를 계속 켜다 보니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전의 재무 상황이 안 좋다 보니 전기 사용료 인상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모색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전기요금 할인방법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 플러그 뽑기, 냉장고에 있는 음식 비우기, 낮에는 형광등 켜지 않기 등 전기세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매번 그럴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러나 전기요금 고지서를 꼼꼼하게 확인해보면 e-mail이나 모바일로 청구서를 받는다면 매달 내야 하는 전기 사용료에서 200원을 빼준다는 말이 적혀있을 겁니다.
즉, 청구서를 변경해서 더 이상 종이 고지서를 수령하지 않는다면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는 데다가 잃어버릴 가능성이 없으므로 소중한 개인정보도 지킬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청구서 변경방법
전기요금 고지서 인터넷으로 받기 위해서는 국번 없이 123번으로 전화해서 신청하시거나 한국전력공사의 대표 플랫폼인 한전온을 통해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한전ON을 입력해서 사이트에 오시면 위쪽에 민원신청, 전기요금, 제도약관 등 여러가지 메뉴가 보일텐데 그중에 마이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세요.
그러면 마이페이지, 요금조회 등 여러 항목이 나타나며 거기서 요금납부를 클릭해주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바뀌는데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하시면 자동이체, 신용카드 등 전기요금 납부방법을 고르라고 나오는데 스크롤을 내리시면 청구서유형 관리가 보이며 설정하기 → 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 등록되어있는 고객번호를 선택해주시고 모바일이나 이메일 중에서 청구서 유형과 혜택을 골라주시고 약관 동의 후 변경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