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은퇴 후 직업 추천

앞으로 살 수 있는 나이가 100세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대지만 한국은 만60세가 되면 정년퇴직하게 되어있다 보니 은퇴 후 직업을 생각해봐야 할 텐데요.

물론 국민연금을 수령하기는 하겠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버거운 노후생활을 하지 않기 위해서 60세 이후에도 계속해서 일하는 게 좋겠죠.

60대 은퇴 후 직업


그러나 나이가 어린 친구들과 비교해서 60대 할수있는 일이 생각보다 적은 편이라서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만약 은퇴를 앞둔 사람들이라면 60대 할수 있는 직업으로 여성은 산후도우미와 베이비시터, 남성은 택시기사와 경비원 직업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60대 남자 직업 추천

① 경비원

아파트, 백화점 등 여러 종류의 건물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자격증을 취득할 필요없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받고 이수증을 받으면 됩니다.

물론 범죄 이력이 있을 경우 교육을 신청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는 경비원이 되는데 어려운 요인은 없으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60대 은퇴 후 직업


② 택시기사

만약 더이상 출퇴근 시간이 정해져있는 것이 싫고 일정이 자유로운 게 좋은 분들 중에 운전면허를 소지하고있는 남성은 택시기사를 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온라인으로 운전적성정밀검사를 받은 다음에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할 경우 택시기사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0대 여자 직업 추천

① 아이돌보미

하는일은 아이의 나이에 따라서 약간 다르지만 아이의 부모로부터 특이사항을 듣고나서부모가 외출하면 아이의 식사, 배변, 목욕 등을 도와주는 직업입니다.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도 직업을 갖고 돈을 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요로하는 분들이 많으며 베이비시터 교육 받은 후 시간제로 잠깐 일할 수도 있습니다.

60대 은퇴 후 직업


② 산후도우미

산모의 가정에 방문하여 산모의 간식이나 식사를 준비하고 청소, 빨래 등 집안일을 하며 신생아에게 분유 먹이기, 목욕 시키기 등 여러 가지를 지원합니다.

산후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지만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니 아이를 낳고 키워본 경험이 있는 여성분이라면 도전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