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아시아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지로 선택하는 도시는 중국의 남부해안 쪽에 있는 홍콩이 있습니다.
홍콩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를 타고 3시간 35분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영국이나 스페인처럼 오랜 시간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돼서 부담 없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IFC몰, 하버시티, 타임 스퀘어 등 규모가 큰 쇼핑몰이 있어서 자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고 베이징덕, 딤섬, 에그타르트, 우육면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다만, 홍콩의 계절은 우리나라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사계절로 나뉘지만 아열대성 기후이기 때문에 홍콩 여행 일정을 짤 때 기후를 꼭 고려하셔야 됩니다.
홍콩 기후 특징
① 봄 : 3월 중순부터 기온이 상승하면서 5월 중순까지 평균 21도로 그렇게 덥지는 않아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하시고 비가 올 수 있으니 우산을 챙기세요.
② 여름 : 5월 말부터 주간에는 30도가 넘고 야간에도 25도 밑으로 내려가지 않아서 열대야를 경험할 수 있고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우비를 챙기는 게 좋습니다.
③ 가을 : 10월부터는 기온이 조금 내려가지만 약간 더울 수 있어서 반소매 옷을 입는 게 좋고 11월부터는 선선해지기 때문에 얇은 긴 소매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④ 겨울 : 12월부터는 일교차가 크지 않고 따뜻한 편이기 때문에 얇은 니트를 입으면 좋은데 체감온도는 더 낮아서 추위를 잘 타는 분은 외투를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홍콩 여행 적기
거센 비바람을 일으키는 태풍의 경우 5월부터 11월까지 올 수 있는데 8월부터 9월이 제일 태풍이 활발한 달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외보단 실내 여행지를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레전드 히어로즈 파크, SKY100 홍콩 전망대, 홍콩 디즈니랜드 등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반면에 12월부터는 2월까지는 우리나라 늦가을과 비슷하고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일이 없어서 눈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홍콩 여행하기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또 여러가지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고 크리스마스 세일, 연말 세일, 설날 세일 등 메가 세일 기간이 있기 때문에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