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집에서 갖고나온 물건을 잘 챙기는 게 좋겠지만 간혹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깜빡하고 중요한 물건을 두고 내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선별로 유실물을 담당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습득물에 대해 문의하려면 이용한 전철이 몇 호선인지 기억하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게 좋은데요.
지하철 9호선 분실물 신고하는법
전철에 내리고나서 물품을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바로 알아차렸을 땐 언제 열차에서 내렸는지, 어디서 내렸는지, 전철을 탄 방향과 종류는 뭔지 떠올려보세요.
모두 생각해내셨다면 종이에 적으시고 역 직원에게 말씀하시거나 다음 안내해드리는 고객지원센터 연락처 중 한곳에 전화를 걸어서 신고해주시면 된됩니다.
서울 9호선 분실물센터 전화번호
🟥 동작역
현재 개화역부터 중앙보훈병원역까지 운행하고있는 서울 도시철도 9호선의 경우 구호선 동작역 안전관리실 옆에 서울시메트로9호선 유실물보관소가 있어요.
전화번호는 02-2656-0009번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6시부터 0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있어요.
🟥 종합운동장역
만일 언주역부터 중앙보훈병원역 구간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다가 물건을 잃어버리신 분들이라면 9호선 종합운동장역에 위치한 분실물센터에 문의하면 돼요.
유실물센터 전화번호는 02-2656-0787번이며 영업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아요.
경찰청 지하철 유실물 조회방법
만일 열차에서 하차한 직후가 아닌 나중에 분실한 것을 알았을 때는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인 LOST112에 들어가셔서 습득물 목록을 체크해보세요.
습득지역을 서울특별시로 선택하고 자신이 지하철을 탔던 역의 상세지역을 선택한 후 습득물명을 입력하면 내가 잃어버린 물건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득물의 종류에 따른 보관기간
통조림처럼 개봉되지 않은 음식물의 경우 일주일 안에 처리하며 개봉하지 않았어도 유통기간을 알기 어렵거나 부패되기 쉬운 것은 그날 버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널리 퍼져 있는 공통된 사고방식에 비추어 보았을 때 가격이 많이 나가는 물건으로 보일 경우 바로 경찰서로 옮겨서 관리하게 되어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