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되면서 날씨가 선선해졌기 때문에 더워서 밖에 잘 돌아다니지 못했던 분들도 토요일이나 일요일처럼 쉬는 날에 가족들과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어디로 여행을 떠나야 평일에 일을 하면서 쌓여있던 피로를 풀 수 있을지 고민이 되실 텐데 먼 곳으로 떠나도 좋지만 장시간 운전하면 피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곳에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가족들과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서울 근교 주말 여행지 장소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은 분들은 커다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암봉 사이로 계곡이 흘러내리면서 물과 산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등산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있기 때문에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어디서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쉽게 올 수 있다 보니 해마다 이곳을 찾는 분들이 아주 많은 편이죠.
만약 지하철을 타고 가실 분들은 지하철 3호선을 타시고 구파발역에서 내리고 1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 704번버스에 탑승하시면 북한산성 입구에서 내리실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계절마다 색다른 축제 및 퍼레이드 공연을 매일 하고 있어서 축체의 나라라고 불리고 있는 에버랜드는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입니다.
유러피안 어드벤처, 주토피아, 글로벌페어,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각각 분위기가 다른 5개의 테마존으로 나뉘며 다양한 어트랙션과 전시, 체험 시설이 있습니다.
위치는 에버랜드 경기도 용신시 처인구이며 지하철을 이용하실 분들은 분당선을 타시고 기흥역에서 내리셔서 에버라인으로 환승한 다음 전대·에버랜드역에서 내리세요.
나미나라공화국
동화나라 노래의 섬인 남이섬에 세워진 관광지로 지속적으로 여러가지 문화 행사와 전시, 콘서트를 열고 있으며 가족이나 연인들이 좋은 추억을 쌓기 좋은 장소입니다.
남이섬을 둘러볼 수 있는 이동수단으로는 자전거, 나눔열차, 스토리 투어버스 등이 있으며 그림책놀이터, 노래박물관, 투개더파크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이 있습니다.
북한강 중앙에 있는 섬이다 보니 육로로 갈 수 없고 짚와이어를 이용해서 입장하거나 선박을 탑승해야 하는데 선박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