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를 다니는 내 월급은 매달 똑같은 것 같지만 물가가 해마다 오르고 있기 때문에 월급날이 다가오면 돈을 어떻게 써야 할지 걱정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생활비는 어떻게든 열심히 아껴서 사용하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간혹 내가 받는 월급보다 많은 돈이 필요한 상황이 찾아온다면 대출을 받아야 할지도 모르는데요.
그러나 대출금리가 높은 편이다보니 생활하는 것이 빠듯한 분들이 매달 이자를 갚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서 쉽게 대출을 받지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 겁니다.
하지만 정부가 지원하는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도 있으니 이자 부담이 크신 분들은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뱅크, 햇살론유스 대출조건과 한도를 확인해보세요.
햇살론유스
만 19세 이상에서 34세 이하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내놓은 정책상품으로 대학생이나 일자리를 알아보는 분 또는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분에게 추천해요.
이미 회사에 다니고있는 경우에는 입사한지 1년을 초과하지 않은 분들 중 연 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에 해당되면 햇살론 청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 이내로 생계유지나 학업에 사용할 수 있고 대출금리는 3.5%(보증료 연 0.1~1.0% 별도)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15년까지입니다.
햇살론뱅크
첫번째 자격은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등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여섯달 이상 이용한 지금 정상적으로 이용하고있거나 정상완제한 다음 3년이 지나지 않은 분입니다.
두번째 자격은 첫번째 조건을 충족하면서 부채 혹은 신용도가 나아졌으면서 저신용자이거나 소득이 적은 분들에 한해서 햇살론뱅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2.9%부터 최대 6%대(보증료 연 0.9~2% 별도)이며 대출한도는 2023년 12월 말일까지 최대 2500만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3년 혹은 5년입니다.
근로자 햇살론
나이 제한은 없으나 지금 회사를 한달 이상 다니고있으며 최근 1년 안에 세달 이상 직장에서 일하고있는 분들 중 연 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혹은 연소득이 4,500원이하로 낮은 편은 아니지만 개인신용펑점이 하위 20% 이하라서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힘든 서민의 경우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11.5% 내외(보증료 0.9~2% 별도)이며 대출한도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최대 2,000만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