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 가입시 주의사항

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를 알아보기 전에 나이가 많지 않은 사람은 연세가 많은 분들보다 질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서 건강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러나 누구나 살면서 예상할 수 없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고 인대, 건, 신경, 근육, 뼈 및 주변조직 등 근골격계에 손상이 생기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미처 대비할 겨를이 없이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에 걸린다면 치료비가 부담이 클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의료보험에 가입해두고 병원비 걱정을 없애는 게 좋은데요.

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


건강보험 실비보험 차이

보통 회사원이라면 기본적으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로 되어있어 의료기관에서 저렴하지 않은 치료비를 발생하더라도 실제로 내는 돈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강보험의 경우 급여항목에 해당되는 것만 혜택이 적용되다 보니 비급여항목에 포함되는 도수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치료비 부담이 적지 않을 테죠.

그렇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된 상태라고 해도 개인적으로 의료실비보험도 함께 가입하셔서 비급여 치료비가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 실비보험 차이


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

실손보험 뜻은 실제 손해의 줄임말이며 실비보험 뜻은 실제 비용을 줄인 말로 서로 비슷한 상품이지만 의료실비보험, 의료실손보험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습니다.

실비 실손 모두 질병 또는 상해로 치료받았을 때 가입자가 병원에 지불한 실제 의료비를 본인부담금과 비급여진료비 보장한도 안에서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


실손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실손의료보험은 갱신형으로만 판매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갱신주기, 재가입기간, 본인부담금 비율이 변경되기 때문에 가입할 때 약관을 꼼꼼히 읽어봐야 됩니다.

1999년 9월에 처음 1세대 실비보험 판매를 시작했으며 2세대와 3세대를 거쳐서 2021년 7월 이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4세대 실손보험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실손보험과 실비보험 차이


4세대의 경우 초기 보험료가 1~2만원 정도로 낮은 편이지만 병원에 가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비싸지고 본인부담금이 급여는 20%, 비급여는 30%로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2세대 실손보험 가입자의 경우 재가입 시기가 다가올 때 유지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갈아타는 게 유리한 지 신중히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