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살면서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 금융기관으로부터 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종류는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재직증명서,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은행에서 대출 서류로 금융거래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거래 금융기관과 거래한 사실이 존재하는 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발급 받는 문서입니다.
이 서류는 기업은행, 새마을금고,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여러 금융기관의 영업점에 방문해서 발급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것이 더 편할 것입니다.
금일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은행 중에서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실 계획인 분들을 위해서 신한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 온라인 발급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아무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 주시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키워드검색창이 활성화되는데 검색어를 적는 부분에 금융거래확인서를 적으시고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대출 금융상품과 관련된 메뉴가 2가지가 나오는데요.
둘중에서 여신증명서 발급신청이 적혀있는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며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혹은 SOL 앱 연동해서 쏠패스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여신증명서 발급신청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증명서를 선택하세요]를 누르시면 여러가지 증명서가 나오며 이중에 금융거래확인서를 선택해주세요.
달력 아이콘을 눌러서 증명서 기준일을 고르고 제출처를 직접 적어주신 다음 수수료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하고 잔액조회 버튼을 누르면 출금 가능액과 잔액이 나옵니다.
증명서 발급 수수료 2천원을 낼 수 있는 경우 마우스 아이콘을 클릭해서 통장 비밀번호 네자리를 오류 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