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함께 생활하게 되면 집에 생활용품이 대부분 있어서 개인적으로 주방용품, 청소용품 같은 물건이 필요해서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학교 입학이나 취업 같은 이유로 가족들 곁을 떠나 나 홀로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간다면 집을 구해야 하고 원룸 같은 곳에서 혼자서 생활하게 될 텐데요.
혼자 산다고 해서 세탁기, 냉장고 등을 전부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풀 옵션인 경우 가전제품은 살 필요가 없지만 주방세제, 비누, 샴푸 등은 본인이 직접 사야겠죠.
비싼 물건들은 아니지만 이것저것 구매하다 보면 많은 돈을 지출해야 할 수 있는데 비용을 약간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 국민가게 다이소를 이용하는 자취생이 많은데요.
다이소 공식 영업시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2021년 2월 16일부터 다이소 오픈시간은 오전 10시로 바뀌고 폐점시간은 오후 10시로 변경되고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데요.
그러나 해당 영업시간 모든 매장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일부 매장은 오픈 시간이 8시, 9시, 9시 반, 10시 반인 곳도 있고 마감시간이 9시, 10시 반인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전 10시 전에 다이소를 이용해야 하거나 오후 9시 이후 방문할 계획이라면 내가 가려는 지점의 문을 여는 시간과 문을 닫는 시간을 확인하셔야 됩니다.
다이소 매장별 영업시간
DAISO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멤버십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다이소 멤버십 페이지로 이동하며 상단에 다이소 멤버십 안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서브 메뉴가 나타나는데 공지사항을 눌러주시면 코로나19 관련 거리두기 하향 조정에 따른 매장 영업 시간 변경 안내가 있는데 제목을 클릭해서 펼쳐주세요.
그러면 영업시간이 다른 매장 리스트가 나오며 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이렇게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있으니 스크롤을 내리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소 연중 무휴일까?
다이소 쉬는날 없이 주말(토요일,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도 앞서 말씀드린 영업시간처럼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대부분 10시에 문을 열고 22시에 문을 닫고 있습니다.
그러나 1년에 두 번 있는 대명절인 추석, 설날에는 일부 매장이 문을 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매장에 갔을 때 여쭤보시거나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