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여행을 가지 못해서 속상했던 분들이 많을 텐데 이제는 자유롭게 어디든 놀러 다닐 수 있게 되다 보니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여행을 가려고 하니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해외는 엄두가 나지 않아서 상대적으로 돈이 적게 드는 국내 여행지로 눈길을 돌리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1박 2일 혹은 2박 3일 이런 식으로 며칠 동안 머무르실 분들은 편안한 곳에서 잠을 자기 위해 호텔을 예약해야 할 텐데요.
에어비앤비(Airbnb)
호텔 예약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집에 남는 방 하나를 빌려주고 침대 및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공유 플랫폼인 Air Bed & breakfast의 뜻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름을 Airbnb로 변경하면서 본래의 의미와 약간 달라지게 되었고 지금은 방 한 개가 아닌 다양한 방을 수리해서 집 전체를 빌려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죠.
보통 에어비앤비는 다른 나라를 여행할 때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여행을 다니는 경우에도 값싼 금액으로 숙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아고다(Agoda)
전세계에 있는 숙박 시설과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으로 해외는 물론이고 우리나라 인기 여행지 숙소를 예약할 때도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한 고객들의 평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예약하고 나서 여행 일정을 바꿔야 하거나 잘못한 것을 발견했을 때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 무료 취소가 가능한지 불가능한 지에 대해서 미리 알 수 있습니다.
트리바고(Trivago)
전세계의 다양한 호텔 정보를 수집해서 실시간으로 숙소 가격을 비교해주는 플랫폼으로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에게 금액이 저렴하고 괜찮은 숙소를 추천해줍니다.
숙박 시설 별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과 요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가격이 제일 저렴한 곳이 어딘지 알 수 있어서 쉽게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호텔 리뷰와 사진을 통해서 숙소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조건에 맞는 호텔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