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의집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서 운영중인 기관으로 신체가 건강한 사람이 혈액을 채취해서 기부하면 수혈해야 하는 사람에게 제공하고있어요.
간혹 피를 뽑아서 주기 위해 현혈의집에 방문하려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는데 24시간 열려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미리 이용시간을 확인해보고 가는 게 좋겠죠.
헌혈의집 운영시간(평일)
보통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오후 8시에 마감하기 때문에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들도 퇴근하고 나서 편하게 피를 뽑고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점심시간이 오후 12시에서 1시 사이인데 보통 이 시간에는 헌혈이 불가능할 수도 있지만 교대근무를 하는 곳이라면 피를 뽑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어요.
헌혈의집 운영시간(주말)
그리고 공휴일이나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평일보다 2시간 빠른 오후 6시에 문을 닫기 때문에 쉬는날을 이용해서 피를 뽑으러 가실 분들은 명심하기 바랍니다.
물론 영업시간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빨간날은 운영하지 않는 곳도 있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센터의 근무시간을 필히 확인해보고 가야 됩니다.
헌혈 종류 및 가능 시간
어떤 헌혈을 하는지에 따라 마감시간이 다른데 전혈은 30분 전, 혈장은 60분 전, 혈소판은 90분 전에 접수가 끝나므로 받고싶은 것에 맞춰 방문하기 바랍니다.
예약을 안하고 가도 상관없지만 헌혈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경우 안내해드린 시간보다 빨리 끝날 수 있으니 여유있게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헌혈의집 예약하는 법
대기 없이 원하는 시간에 빠르게 헌혈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레드커넥트라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 예약하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CRM센터 전화번호(1600-3705)로 연락하시거나 현장에서 혈액원 직원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것도 가능해요.
헌혈 예약 시 주의사항
최대 6개월까지 날짜를 미리 선택할 수 있으나 당일 예약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전날까지 헌혈 종류와 방문 시간 및 장소를 정해서 참여 신청을 해주셔야 됩니다.
그리고 약속시간이 되기 전까지 입장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되니 유의하시고 개인사정으로 올 수 없다면 안내드린 번호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