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OTT 플랫폼으로 넷플릭스(Netflix)가 가장 유명하지만 웨이브(Wavve)의 경우 지상파 방송을 놓쳤더라도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avve는 SK텔레콤과 KBS, SBS, MBC가 함께 협력해서 만들었으며 옥수수(OKSUSU)와 푹(POOQ)이 통합되어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된 OTT 서비스입니다.
지상파 3사 실시간 방송은 물론이고 해외 드라마나 영화 등 여러가지 형태의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니 넷플릭스를 고집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웨이브 요금제 차이 비교
선택할 수 있는 이용권 종류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세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베이직은 7,900원, 스탠다드는 10,900원, 프리미엄은 13,900원입니다.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더라도 데스크탑과 스마트폰에서 전부 웨이브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어느 곳에서 결제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약간 다른데요.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실 경우 안내해드린 가격에서 베이직은 4,100원, 스탠다드는 5,100원, 프리미엄은 6,100원이 추가되기 때문에 더욱 비싸집니다.
따라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원래 가격으로 이용하려면 모바일이 아닌 데스크탑을 통해서 이용권을 결제하신 후 컴퓨터로 방송을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웨이브 PC에서 보는 방법
PC 앱이나 프로그램이 따로 출시된 건 아니라서 웨이브 PC로 보기 위해서는 크롬, 엣지 등 실행 후 주소창에 www.wavve.com를 입력해서 접속해주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매번 웨이브 PC 주소를 입력하는 건 불편할 수 있으므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 웨이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바탕화면의 빈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표시되는데 이중에 새로만들기를 눌렀을 때 오른쪽에 나타나는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가기 만들기 마법사가 실행되는데 항목 위치 입력 칸에 위에 적혀있는 웨이브 PC 링크 복사 후 붙여넣고 다음을 클릭하신 후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그러고나서 마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탕화면에 내가 지정한 이름으로 된 아이콘이 생성되고 기본 웹브라우저를 통해 웨이브 홈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