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있는 서울대공원에는 다양한 동식물들이 있고 여러가지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테마파크인 서울랜드가 있어서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수도권 전철 4호선을 탈 경우 대공원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로 나오면 도보로 8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자가용이 없어도 방문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대공원은 넓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걸어서 이동하는 것은 힘들 수 있다 보니 미술관, 서울랜드 등에 데려다주는 코끼리열차를 이용하고싶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요금
왕복으로 구입할 수는 없고 편도로 사야 하는데 20살 이상 성인 가격은 2,000원, 13살 이상 19살 이하의 청소년과 36개월 이상 12살 이하의 어린이 가격은 1,500원입니다.
36개월 이하의 영유아들이 단체로 이용할 때는 공짜로 탈 수 없으며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를 위한 할인도 따로 없기 때문에 일반 요금을 지불하고 탑승하셔야 합니다.
또 서울랜드 파크이용권으로 코끼리열차를 무료로 타는 건 불가능하지만 연간이용권을 예약하신 분들이라면 증명서를 발급받아서 보여주시면 공짜로 탑승할 수 있어요.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타는곳
대공원역에서 나오게 되면 SEOUL GRAND PARK 건물이 보이는데 건물 안으로 들어오셔서 종합안내소에 있는 무인발권기를 통해 코끼리열차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점은 종합안내소이며 종점은 서울랜드 정문인데 『종합안내소 → 서울동물원 → 서울랜드』 코스로 순환하며 운행하고있으며 각 지점에서 승차 및 하차할 수 있습니다.
단, 한번 내리게 되면 기존 티켓의 효력은 사라지게 되고 동물을 구경하거나 놀이기구를 즐긴 다음에 열차에 다시 탑승할 때는 각 지점에서 표를 다시 구입해야 됩니다.
서울대공원 코끼리열차 이용안내
운행시간은 오전 9시에 첫차가 있으며 막차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들은 서울랜드 중앙안내실 전화번호 02-509-6000번으로 문의해주세요.
혹은 코끼리열차 운영사인 동원건설산업 전화번호 02-3418-0996번으로 연락해서 물어보셔도 되고 단체로 이용하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운영사에 의논하기 바랍니다.
또 유모차를 갖고 타는 경우 열차공간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유모차를 분리하거나 접어서 타야 하며 물건을 잃어버린 분들은 타는곳 안전요원에게 얘기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