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본인이 운전하지 않아도 되고 주차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지만 목적지에 따라서 다른 버스나 지하철로 갈아타야 할 때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올바르지 않은 지하철이나 버스에 탑승할 경우 다시 출발지로 이동해서 기다려야할 수 있으므로 타기 전에 노선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지도 서비스가 있지만 그중에서 네이버 대중교통 길 찾기 서비스가 잘 구축되어있다보니 언제든지 지하철이나 버스 노선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하철 길찾기 (PC)
네이버 지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좌측에 여러가지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길찾기를 클릭하시거나 지하철, 버스 등 원하는 교통수단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중에 하나를 고르시면 출발지와 도착지로 적는 칸이 나오는데 단어를 입력하면 아래쪽에 연관 장소들이 나오고 일치하는 것을 각각 선택하고 길찾기를 눌러주세요.
예를 들어 출발지에는 서울대입구역을 입력하고 2호선을 선택한 다음 홍대입구역을 도착지에 입력하고 2호선을 고른 다음 길찾기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전체 탭에 제일 적합한 경로가 나오는데 같은 2호선이기 때문에 환승할 필요는 없고 소요시간은 약 24분이 걸린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역에서 역으로 이동하는 거다 보니 지하철 노선만 안내해주지만 지하철역과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은 버스를 갈아타거나 다른 버스로 환승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상세 보기 > 를 클릭해보면 도착역까지 몇 개 역을 이동하는지, 빠르게 하차할 수 있는 칸이 어딘지, 나가는 문이 좌측에 있는지 우측에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시간표를 눌러보시면 서울대입구역 2호선 기준 봉천방향과 낙성대방향 열차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 언제 도착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지하철 길찾기 (모바일)
그리고 핸드폰에서는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지도 어플을 다운로드받아주시고 열어주시면 길 찾기 버튼이 표시되는데 이것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내 위치가 자동으로 입력되는데 여기서 출발할게 아니라면 직접 입력하고 도착지를 적어주신 후 버스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대중교통 노선을 볼 수 있어요.
PC와 다른 점은 핀 모양을 누르면 경로를 고정해 홈 대중교통 탭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점과 15초마다 자동으로 열차 출발 시간이 업데이트된다는 점입니다.